상세정보
상하이, 너를 위해 준비했어
- 저자
- 농호 상하이 저
- 출판사
- OTD
- 출판일
- 2024-08-15
- 등록일
- 2024-10-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편견을 깨는 도시, 상하이에서 전하는 특별한 여행 큐레이션 그동안 알고 있던 상하이는 잊어라! 중국에 7년째 거주 중인 저자가 상하이의 현지 명소들을 직접 탐방하며 쓴 생생한 로컬 여행 큐레이션으로 변화무쌍한 문화도시 상하이의 모든 것을 담았다. 도시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대표적인 음식, 과거와 미래를 잇는 시간여행의 장소들을 유려한 필체로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서양 문화를 동경하고 좋아하며 자라다 우연한 기회에 오른 상하이 여행에서 신선한 충격을 받고 아시아로 고개를 돌렸다. 2018년부터 중국 상하이에서의 삶을 시작했고, 이 복잡하고 재밌는 도시에서 먹고 놀고 일하고 배우고, 그러다 든 생각을 쓰고 있다. 주기적으로 무엇을 쓰고 남기는 습관이 있어 인스타그램, 브런치 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남기며 언젠가는 상하이에 관한 애정과 통찰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책을 내겠다고 농담처럼 진담을 뱉어 온 지 5년 만에 첫 책을 출간했다. ‘봉쇄’가 키워드가 된 것이 계획과는 다르지만, 아무튼 첫 번째 시작으로 ‘글’과 ‘상하이’를 통해 소통하는 삶을 지속하고자 한다.
‘이젠 어른이다’ 생각한 20대 후반의 어느 날, 인생의 반려자와 함께 낯선 도시 상하이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아무 준비 없이 말도 글자도 문화도 새로운 곳에서 온몸으로 부딪히다 보니 다시 어린이의 마음을 얻었고 배움 가득한 매일을 보내고 있다. 보물찾기 하듯 새로운 곳, 맛, 멋을 찾아 즐기다 이 도시가 중국이라는 두 글자에 가려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을 깨닫고 도시의 매력을 알려야겠다는 바람으로, 또 누군가의 상하이에서의 시간도 풍성하고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하이를 알리기 시작했다. 시간이 허락할 때까지 지금까지 그랬듯 도시를 산책하고, 관찰하며, 작은 것에 감동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목차
작가의 말 시작 전에 줌아웃 : 여행 전 지도로 보는 상하이 상하이를 여행할 때 필요한 10가지 Part 1_ 상하이의 멋과 향기 (오감 만족의 여행) 상하이의 색은 빨강이 아니다 바람과 함께 춤을, 실버는 살아있다 오동나무를 따라 시간 여행 상하이니즈와 상하이랜더 메뉴에는 없는 국수 고가의 멋 공유의 은총 아래 상하이 즐기기 Part 2_ 상하이의 명소 (천 년의 시간 위를 걷다) 올드 상하이의 시작 : 난징동루와 와이탄 와이탄 뒷골목 : 록번드 대륙의 쇼핑몰에서 산 노을 : 쑤저우허 완샹티엔디 촌스러움이 만드는 미래도시 : 동방명주와 루자쭈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 :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신천지가 상하이에서 하는 일 : 신티엔디와 판롱티엔디 금 지붕 절과 돈이 흐르는 길 : 징안쓰와 난징시루 오동나무 가이드를 따라 : 우캉루와 안푸루 옛것을 살려라 : 콜롬비아서클 샹셩신수어와 장웬 강변공원의 바람직한 예 : 웨스트번드 쉬후이빈장 천 년의 그림이 기술을 만나면 : 중화예술궁과 박물관 상하이와 유태인의 은밀한 관계 : 유태인기념관과 베이와이탄 성스러움이 모인 쉬씨 마을 : 쉬자후이와 쉬자후이 성당 중국어를 못 해도 갈 수 있는 서점 Part 3_ 상하이의 맛 (로컬 맛집과 새로운 문화) 상하이에는 상하이 스파이시 버거가 없다 ― 아침 식사 : 총요빙, 요우티아오, 도우장 ― 점심 식사 : 파기름 비빔면 총요우반미엔과 게살 국수 씨에황미엔 ― 저녁 식사 : 새우부터 홍샤오로우까지 중국 요리 말고 동베이 요리, 강남 요리, 광동 요리, 쓰촨 요리 훠궈에 관하여 노천에서 와인 한 잔 거지가 운영하는 꼬칫집 요즘 중식 다이닝 밀크티계의 에르메스 차의 나라 젊은이들이 차를 마시는 방법 커피! 커피! 커피! 블루보틀에서 로컬카페까지 지금만 먹을 수 있는 이상한 과일 마오타이가 들어간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