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다시, 집으로
- 저자
- 서경희 저
- 출판사
- 라온북
- 출판일
- 2022-12-20
- 등록일
- 2023-10-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1020세대까지 파고든 마약,우리나라도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니다!”‘마약’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는가? ‘아니 그걸 왜 해?’, ‘대체 마약을 어떻게 구해?’, ‘마약은 원래 나쁜 사람들이 하는 것이야’, ‘대기업 돈 많은 사람들, 연예인들이 많이 하지’라고 생각이 드는가? 그렇지 않다. 마약은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누구나 마약을 할 수 있다. 친구가 주길래 나도 모르게 받아서 먹은 것이 마약인 경우도 굉장히 많다. 마약이 무서운 이유는 중독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마약을 하는 나이대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교육받은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한 채 우연히 마약을 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지는 것이다. 게다가 해외 유학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지금 더욱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유학 시절 주변 가족이나 부모님이 없는 상황에서 친구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마약을 접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계속 찾게 되는 것이다. 이제 한국은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니다. 『다시, 집으로』는 오랜 시간 동안 미국에서 마약중독 청소년들을 상담하고 재활을 돕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약에 대한 미국의 현 상황과 중독자를 위한 정책과 제도에 대해 알리고, 마약중독의 예방과 함께 마약중독자들이 가정으로 사회로 잘 복귀하도록 돕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약중독은 다른 나라의 먼 이야기가 아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주변 지인, 친구, 심지어 가족들에게까지 뻗어있을 수 있다. 이제는 적극적으로 마약을 예방해야 하며, 우리 사회에 있는 마약중독자들이 잘 치료받고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 책이 그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에서 청소년지도를 공부했다. 2005년부터 필라델피아 뉴비전청소년센터에서 마약 판매, 중독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과 부모님들을 상담해 왔다. 마약문제로 인한 위기에 처한 가정을 도우며 청소년들이 마약중독에서 벗어나 사회 복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청소년교육센터, 가출 청소년 쉼터,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와 상담을 했다. 청소년들이 본드와 화학약품에 중독이 되는 위험성을 지켜보았던 경험은 미국에서 심각하게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중독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이 마약을 사고파는 상황이나 배달을 하다가 체포가 되거나, 마약 복용을 한 상황에서 불법 행위에 연루되는 경우 등 법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업무를 연계하고, 마약 문제와 중독이 된 청소년 상담과 재활치료와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와의 원활한 대화 기술 향상을 위한 부모 강의를 했다. 커뮤니티에 마약과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마약에 대해 바로 알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칼럼과 강의로 예방 활동을 해왔다.
목차
서문 _ 회복(Homing, 호밍)1장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는 아이들: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99% 부모들은 모르는 어두운 진실클릭 몇 번이면 손에 들어온다전 세계에 마약 안전지대란 없다더 늦기 전에 알아야 할 것치료의 끝은 가족으로 돌아가는 것중독자에 대한 시선부터 바꾸자중독, 빨리 인정할수록 빨리 벗어난다2장 시작은 가볍지만 끝은 너무나 무거운 중독의 세계: 삶을 파괴하는 마약의 심각성꿈을 위해 시작했다가 꿈을 잃었다호기심에 젊음을 날려버리다성장기의 통과의례로 끝나지 않는다단 한 번이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다삶의 자유가 아닌 삶의 파괴였다통제되지 않는 일상자녀를 향한 믿음과 의심의 줄다리기3장 중독치료는 받아들이는 것에서 시작된다: 마약중독 치료가 필요한 이유세상에 가벼운 마약은 없다중독은 자신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다자녀가 처한 현실을 직시하라아이의 실수보다 더 문제는 부모의 태도가족일수록 적극적으로 개입하라가족의 중독을 나의 일처럼 받아들여라희망을 잃어버린 청춘4장 약물, 많이 알수록 멀리할 수 있다: 중독을 일으키는 약물들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약물빨리 치료할수록 빨리 벗어난다혼자 이겨내기에는 너무 무거운 질병중독자들을 사회가 껴안아야 하는 이유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끊는 게 아니라 참는 것올바른 습관이 몸에 밸 때까지5장 가족의 지지가 회복 성공률을 높인다: 회복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치유로 나아가는 4단계치료 성공률을 높이는 열 가지 방법약물 해독제, 알고 사용하자나에게 맞는 재활센터는 어디일까같은 경험자들의 지지와 응원은 힘이 된다가장 가까운 가족부터 이해하자재중독 예방의 핵심, 트리거 관리스트레스는 어떻게 중독으로 이어지는가빠른 회복을 돕는 건강한 식습관중독자 가족을 위한 열 가지 조언6장 예방부터 중독 회복 이후의 삶까지: 예방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마약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마라예방 교육은 빠를수록 좋다건강하게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대학교 프로그램법원에서 관리하는 치료 프로그램자녀 양육과 치료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치료와 생활을 책임지는 재활치료 센터응급 중독자를 위기에서 구하는 법글을 마치며감사의 말